나의 여름
이번 전시는 여름과 여름휴가라는 주제로 기획되었습니다.
생활문화를 즐기고자 하는 대구 시민들에게 소중한 한편의 여름 추억이 되길 바라는 마음을 곳곳에 담았으니 지친 일상에서 예술을 만나 잠시 동안 편안한 쉼을 즐기는 전시가 되길 바랍니다.
참여 문화동호회 소개

아트썸
아트썸(ARTSUM)은 오랫동안 각자 작업을 해오다 2021년에 결성된 유화 그림 동아리입니다. 아트와 썸타는 설레는 느낌을 한글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영문 이름의 SUM은 ART의 모든 것이라는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아트썸의 회원들은 여러 연령층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모두 예술을 사랑하는 썸의 마음으로 시작해서 썸의 완성으로 나아가려는 목표를 가지고 있으며, 각각의 색깔들이 전문가적 능력가로서 인정 받기를 원합니다. 아트썸의 성장과 개인의 성장은 함께 할 것이고, 성장이 지속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또 다른 도약을 위해 내일을 준비하는 동아리입니다.
그리GO
이미 작품 활동 중이거나, 취미생활로 오랫동안 그림을 그려 왔거나, 이제 막 그림을 시작한 평범한 직장인들의 모임입니다. 다양한 직업군의 사람들이지만 미술에 대한 지대한 관심과 열정으로 모임을 결성하게 되었습니다.
어반스케쳐스 대구
현장에서 직접 보고 그린 것을 SNS를 통해 공유, 소통하고 8개 규약을 준수하는 활동을 '어반스케치'라고 하며, 이러한 활동을 하는 사람들의 모임을 '어반스케쳐스'라 합니다. 우리는 대구를 주 무대로 활동하는 '어반스케쳐스 대구'입니다. 전세계 150개국에서 360개가 넘는 챕터(어반스케쳐스 그룹)가 활동 중이며, 한국에서 활동하는 22개의 챕터 가운데 글로벌 인증챕터 8개 중 하나가 어반스케쳐스 대구입니다. 미술 전공자와 비전공자가 함께 활동 중이며, 울타리가 없고 가입 탈퇴가 별도로 없는 자유로운 형태의 그룹입니다. 월 1회 정기 모임, 주 1회 비정기 모임 등을 통해 수시로 서로의 그림을 공유, 소통하고 있으며, 가끔 기획 전시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전시기획자 & 참여동호회 인터뷰 영상
기획자 김소하 인터뷰
아트썸, 그리GO, 어반스케쳐스 인터뷰
VR 콘텐츠는 크롬, 사파리, 엣지 브라우저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는 사용이 어려우니 다른 브라우저를 이용해주세요.

The VR content is not supported in Internet Explorer.
For a better Experience, try a modern browser such as Chrome, Edge, Safari or Firefox.

(확인을 누르시면 'Edge'가 실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