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동화
단풍에 형형색색 물든 맑은 하늘을 보며 오랜만에 시간을 내어 책장을 뒤적인다.
여느 때 보다 감수성이 풍부해지는 가을이 돌아왔다. 20대부터 50대까지 여러 세대가 활동하고 있는 생활문화동호회 회원들의 가을은 어땠을까? 긴 가을 밤 귀뚜라미 울음소리, 황금 빛 들녘, 노랗게 물든 가로수, 선선한 바람 등등.. 수확의 계절 가을에 생활 동호인 각자의 샘 솟는 감성을 시각언어로 결실을 맺어 다신 오지 않을 2022년 이번 가을의 찰나 또한 선명하게 기억해보는 시간을 가져볼 수 있는 전시를 기획하고자 한다.
참여 문화동호회 소개

행복을꽃피우다
다른도구없이 손으로만 실을 엮어서 작품을 완성하는 매듭 공예 '마크라메' 동호회입니다. 실을 엮는 동안의 행복감을 알기에 그 선한 영향력을 보다 많은 이들과 공유하고자 매듭을 연구하고 정기적인 봉사활동도 진행하고 있답니다. 매듭짓는 동안 오로지 자신에게만 집중하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또다른 행복이 꽃 피어난답니다.
대구패턴디자인연구회
대구 패턴 디자인 연구회는 섬유, 패션의 도시 대구광역시에서 2016년 설립된 동호회로 섬유 미술, 텍스타일 디자인, 패션 디자인, 핸드메이드 공예 작품을 연구하는 단체입니다. 텍스타일 디자인, 공예품에 관심있는 30여 명의 회원들이 연구회 안에서 순수예술 작품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텍스타일 디자인, 핸드메이드 의상, 가방, 소품, 프랑스 자수, 드레스 인형, 천연염색 작품을 선보입니다. 앞으로도 대구 패턴 디자인 연구회는 생활 공간을 아름답고 풍요롭게 꾸미고 패션과 홈 인테리어 분야의 변화를 꾀하기 위해 회원분들과 함께 다양한 디자인을 연구하겠습니다. 이번 전시회를 통해 대구 시민들의 참여를 도모해 대구광역시 생활문화의 활성화가 되기를 바랍니다.
아트이스트피자
“ART IST PIZZA: 아트는 피자다”는 패스트푸드 피자를 아트라고 하는 것처럼 즉각적이고 대중성있는 미술을 추구한다. 우리는 이것을 인스턴트-아트(instant-art)라 부른다. 20-30대가 주를 이루는 동호회원들은 개인의 창작활동과 함께 정기적인 전시를 기획하고 있다. 동시대미술, 서양미술사와 같은 예술의 전반적인 것들을 스터디하고 미술관투어 등 다양한 사회적 경험과 작품 활동을 공유한다. 새로운 시도를 두려워하지않고 도전하며 시대의 트랜드를 적극 반영한 단체이다.
전시기획자 & 참여동호회 인터뷰 영상
기획자 김민정 인터뷰
대구패턴디자인연구회, 행복을꽃피우다, 아트이스트피자 인터뷰
VR 콘텐츠는 크롬, 사파리, 엣지 브라우저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는 사용이 어려우니 다른 브라우저를 이용해주세요.

The VR content is not supported in Internet Explorer.
For a better Experience, try a modern browser such as Chrome, Edge, Safari or Firefox.

(확인을 누르시면 'Edge'가 실행됩니다)